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고요 2024/02/06 [14:02]

    수정 삭제

    1. 공허한 주장으로 읽힙니다. 2. 대한민국이 미국과 일본으로부터 자주국가가 되는 길을 제시하십시오. 3. 그 첫걸음이 2024년 4월 총선에서 민주당이 단독으로 다수당이 되어 수구 카르텔의 윤석열의 검찰독재정권을 탄핵시키는 것부터 해야합니다. 2024년 2월 6일 (화)
  • 아침 2024/02/07 [08:02]

    수정 삭제

    1. 상가집 개만도 못한 국민들의 삶이나 위험천만해진 남북관계의 본질이 남이 제대로된 주권을 갖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주장인데 공허하다니요. 2. 지금이라도 제대로된 주권을 갖기 위해 불평등한 조약들을 재검토, 파기할 것과 이를 방해하는 사대매국노를 응징하자는 주장으로 보입니다. 이를 민주개혁적인 총선 후보들이 공약으로 내걸고 당선되어 22대 국회에서 논의할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주권국가로 나아가는 첫걸음이 되지 않겠습니까. 3. 지금도 거대양당이 정치를 독점해 왔고, 민주당이 정권도 잡고, 다수당일 때도 있었는데 이제와서 단독으로 다수당이 되어야 뭐가 될 것처럼 생각한다면 분명 생각에 착오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이 다수당일 때 박근혜가 탄핵되었지요. 탄핵되었는데 윤석열은 왜 나온것입니까. 또 민주당이 다수가 되어 윤석열이 탄핵되었다 치고, 또다른 윤석열이 나오지 말라는 법이 있나요? 그리고 민주당이 무슨수로 단독으로 200석을 얻습니까. 그거야 말로 공허한 주장아닙니까. 이게 정말 현실적이려면 민주당의 개혁적인 세력과 군소정당, 재야 시민단체 등, 외부의 모든 민주개혁세력이 힘을 한데 모아야 몰아낼 수 있지 않나요? 그래야 민주당만의 총선승리가 아니라 진정한 국민의 승리가 될 것이고요. 또 그 힘으로 진정한 자주국가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을거로 보입니다.
  • 고요 2024/02/07 [20:02]

    수정 삭제

    아침 님의 말씀은 바른 데가 많습니다. 이녁의 뜻은 이렇습니다. 1. 대한민국에서 수구 카르텔은 미국과 일본이 1905년 태프트-가쓰라 밀약에 의해 대한민국을 제국주의적 식민지로 지배하고, 분할통치(Divide and rule)전략에 따라 극단적 갈등, 분열, 분쟁을 부추기게 할, 불법, 부정, 부패, 공포라는 폭력의 독재정권을 세우기 위해, 이녁의 잇속을 위해, 나라를 팔아먹는(매국), 사람을 죽이기까지 하는 친미, 친일의 집단입니다. 2. 그에 따라 대한민국 안에 만들어진 수구 카르텔의 독재정권은 공권력이라는 폭력에 써먹는데, 폭력의 갈래에 따라 정권들을 나누어보면, 1945년부터 미군정 3년의 미군, 1948년부터 이승만 12년의 경찰 폭력, 1961부터 박정희-전두환-노태우-김영삼 36년의 군부, 신군부 폭력, 2007년부터 이명박-박근혜 9년, 그리고 2022년 윤석열 2년의 검찰 폭력에 의해 모두 62년의 독재정권을 지속해 왔습니다. 3. 수구 카르텔은 불법, 부정, 부패, 공포의 독재정권을 만들기 위해 국내에 극한적 갈등, 분열, 분쟁을 일으켜야 하니, 국민을 세뇌시키는 전략으로서 진보-민주 주체들을 프레임을 씌우는데 간첩, 빨갱이, 종북, 좌파로 몰고, 지역감정을 부추기고, 혐오를 북돋우고, 성에 관한 이슈로, 도덕성에 어떤 흠집을 내어 뻥튀기며 헐뜯고, 이것들에 대한 가짜뉴스를 만들고, 때때로 사람을 죽이기까지 하는 권모술수, 음모 등으로 국민을 홀립니다. 선거 때가 되면 수구 카르텔은 실질적 전략으로서 남북간 전쟁분위기 조장 또는 선동 , 불법, 부정, 부패한 폭력으로 공포분위기 조성, 그리고 불법, 부정, 부패한 돈으로 투표권 빼앗습니다. 북한은 그의 독재정권의 존속을 위해 선거철이 되면 남한에 독재정권을 세워지도록 하는 전쟁위기, 도발분위기라는 북풍을 일으켜 남한의 국민을 홀립니다. 4. 이런 수구 카르텔의 독재정권들을 깨뜨리는 연장은 합법적인 비폭력, 무혈, 평화의 촛불혁명이라고 합니다. 이리하여 진보-민주주체들(민주당의 개혁적인 세력, 군소정당, 재야 시민단체 등, 외부의 모든 민주개혁세력)은 1960년 419혁명으로 윤보선 정권 1년, 1980년 민주화운동, 1987년 6월 항쟁으로, 김대중-노무현 정권 10년, 2016-2017년 촛불혁명으로 문재인 정권 5년 모두 16년 민주 정권을 세웠습니다. 5. 그런데 군소정당의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수구 카르텔이 지배하는 대한민국에서 세워지는 군소정당들은 첫째, 수구 카르텔의 공작에 의해 만들어지거나, 둘째, 그럴싸한 이념들에 의해 만들어졌지만 나중에는 수구 카르텔의 공작에 의해 넘어갔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에서 수구 카르텔과의 싸움은 민주당과 군소정당의 연합에 의한 싸움은 공허하다는 뜻입니다. 6. 그래서 바라기는 진보-민주주체들(민주시민들, 국민들, 재야 시민단체, 민주 개혁세력 등)이 광장에서 합법적인 비폭력, 무혈, 평화의 촛불혁명과 진보-민주당이 단독으로 다수당이 되이 국회에서 합법적 공간에서 개혁입법제정과 수구 카르텔의 윤석열의 검찰독재정권을 탄핵시켜야, 미국과 일본 제국주의로 하여금 대한민국에 대한 지배전략을 바꾸게 할 것입니다. 이럼으로써 대한민국은 자주, 민주, 정의, 평화, 통일의 민주공화국으로 우뚝 서는 것입니다. 이 일은 세계 약소국가들의 국민에게 빛이요 길이 됩니다. 7. 민주당에 의해 대한민국을 이렇게 세워가는 것과 앞으로 머지 않아 미국이 세계에서 제국주의의 최강국에서 물러나는 것은 맞물려 있습니다. 이렇게 볼 때 오늘날 대한민국 진보-민주주체들은 이런 앞날을 내다보고, 자주, 민주, 정의, 평화, 통일의 민주공화국를 세워갈 것을 챙기고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2024년 2월 7일 (수)